창업 궁금증 풀어주는 『창업경제론』 _ 대표집필자 : 최길현 (재)한국종합경제연구원 부원장
링크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79088 |
---|
창업은 누구나 꿈꾸는 일이다. 스타트업에 도전하는 MZ 청년세대는 물론 백세시대가 되면서 은퇴자들에게도 창업은 고려 대상이다. 그런데 어떻게 창업하고, 비즈니스 플랜을 어떻게 세우고 어떤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해야 할지 막막하다. 『창업경제론』은 이런 갈증을 풀어주기에 안성맞춤이다.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이론과 실무를 폭넓게 소개한 기본서다.
지금까지 창업에 관한 책이 발간된 적은 있었지만 ‘창업경제’를 체계적으로 풀어놓은 책은 없었다. 이 책은 창업경제 모델의 관점에서 저자들이 오랜 기간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학교에서 강의한 내용을 기반으로 창업이론, 창업 실무, 창업사례를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다.
대표 집필자 최길현 박사는 "창업경제 모델이란 단순한 창업이 아니라 전문지식이 가미된 혁신적인 창업모델을 일컫는다"면서 "한국에는 고학력 전문가가 많아 이들에 의한 창업경제가 활성화된다면 한국의 잠재성장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총 13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책 전반에 걸쳐 이론과 실무를 뒷받침하는 국내외 사례 및 통계자료를 최근까지 업데이트된 데이터와 함께 설명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창업 준비에서부터 성장단계별로 필요한 구체적인 전략과 팁을 제공하고 있다.
최 박사는 "예비창업 단계에서는 창업가가 갖추어야 할 조건이나 창업의 필요성 등을 소개하고, 창업 준비 단계에서는 사업 아이템 도출 및 비즈니스모델 구축, 사업계획서 작성 등 본격적인 사업실행 전에 준비해야 할 내용을 수록했다"고 밝혔다. 창업 실행 후에는 성장을 위한 마케팅, 재무관리, 자금조달 등을 소개하고 있다.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각국의 창업지원제도와 정책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출처:중앙일보]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79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