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연구사업분야 및 실적 리서치

고객만족도/이용자 및 산업실태/성과분석/경영진단/마케팅관련 통계조사 등

● 개요

국내경제여건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국가 및 지방경제의 균형발전 및 활성화정책을 제시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의 정책이나 시책에 대하여 자문을 제공하는 학술연구용역을 말합니다.

● 분석대상

  •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기업이미지 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모니터링 조사, 이용자 실태분석, 산업실태조사 및 분석, 성과분석, 마케팅 컨설팅(FGI포함), 정책평가, 사회지표 및 사회현안조사

● 조사수행과정


  • 정확한 통계자료 수집을 기반으로 정교한 분석 및 해석 작업을 거쳐 실질적인 정책개선 방안 도출을 위해 신뢰성(Reliability), 성실성(Sincerity) 그리고 진취성(Initiative)이라는 3가지를 신념으로 삼고 있습니다.

조사기획
  • -자료검토
  • - 조사범위
  • - 조사대상
  • - 조사방법
  • - 조사기간
  • - 조사예산
조사설계
  • - 모집단 설정
  • - 표본추출방법 모색
  • - 조사 설문지 개발
  • - 조사원선발 및 교육
  • - 사전조사 실시
자료수집방법
  • - 전화 조사
  • - 면접 조사
  • - 패널 조사
  • - 온라인 조사
  • - 모니터링 조사
  • - 이메일 조사
  • - FGI 등
자료처리 및 통계분석
  • - 슈퍼바이저 검증
  • - 코딩 및 에디팅
  • - 기초통계분석
  • - 중급통계분석
  • - 고급통계분석
  • - 수요예측
  • - 변량분석 등
최종보고서
  • - 보고서 초안 작성
  • - 보고서 협의 및 수정
  • - 최종보고서 제출

● 조사 분야